티스토리 뷰
경쟁 분석하기
2.1 UI/UX 경쟁 분석을 위하여 국내외 경쟁사의 제품을 분석할 수 있다.
2.2 경쟁력 있는 UI/UX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경쟁사의 서비스를 분석할 수 있다.
2.3 경쟁력 있는 UI/UX 요소 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경쟁사의 요소 기술을 분석할 수 있다.
2.2 경쟁력 있는 UI/UX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하여 경쟁사의 서비스를 분석할 수 있다.
2.3 경쟁력 있는 UI/UX 요소 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경쟁사의 요소 기술을 분석할 수 있다.
3C 분석
동일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쟁하고 있는 자사와 경쟁사를 비교, 분석함으로써 자사 의 차별화와 경쟁 승리/우위확보 전략을 찾아낸다.
- 고객(Customer) 분석
- 자사(Company) 분석
- 경쟁사(Competitor) 분석
SWOT 분석
기업의 환경분석을 통해 강점과 약점, 기회와 위협 요인을 식별/규정하고 이를 토대로 시장에서의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이다.
- 강점 :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강점으로 인식되는 것 (내부환경)
- 약점 : 경쟁기업과 비교하여 소비자로부터 약점으로 인식되는 것 (내부환경)
- 기회 : 외부환경에서 유리한 기회요인
- 위협 : 외부환경에서 불리한 위협요인
-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죽이고, 기회는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는 전략을 수립
4P 분석
마케팅 관련 용어로,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한 상품, 가격, 장소, 홍보 네 가지 핵심 요소를 의미한다.
- 상품(Product)
- 가격(Price)
- 장소(Place)
- 촉진(Promotion)
포지셔닝
- 포지셔닝은 잠재고객의 마인드에 자기 자신을 차별화 하는 방식이다.
- 마케팅 전략상에서는 상품의 특성 및 경쟁상품과의 관계, 자사의 기업 이미지 등 각종 요소를 평가ㆍ분석하여 그 상품을 시장에 있어서 특정한 위치에 설정하는 일을 말한다.
- 특성, 편리함, 신뢰도, 혁신성 등 제품/서비스의 무형의 이점들이 제품을 차별화 해주는 요인이 된다.
4C 분석
인터넷 비즈니스와 관련한 마케팅의 전략적인 요소를 의미한다.
- 포털 서비스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요건에서 출발하여 인터넷 비즈니스와 관련한 분야를 나타는 의미로 발전.
- 웹사이트 운영업체들은 고객에게 보다 나은 4C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전략으로 함.
- 인터넷 비즈니스 관련 솔루션 업체들은 4C와 관련한 기술개발을 목표로 함.
- 4C는 상호 보완적임.
- 커넥션(connection), 커스토마이제이션(customization)을 추가하여 6C라고도 함.
'UI.UX 엔지니어링 > UI.UX 환경분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I.UX 환경분석 발표자료 (0) | 2018.12.18 |
---|---|
트렌드 분석하기 (0) | 2018.12.11 |
sdfsd
댓글
© 2018 eh2world